Page 1 of 1

ff 에서 플러그인 개발에 대해서 질문줌 드릴께요.

Posted: 2008 07 03 17:14 55
by kang6264
ocx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근데 ff에서도 지원을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빈약한 영어실력으로는 오히려 햇갈려 할까봐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ff 에 플로그인을 개발하려고 찾아보니 xpcom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
2. xpcom을 사용한다면 어떻게 sdk설치를 해야할지
현재 xulrunner-1.9.en-US.win32.sdk.zip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c++로 개발하기 위해서...
설치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Re: ff 에서 플러그인 개발에 대해서 질문줌 드릴께요.

Posted: 2008 07 03 20:21 20
by warmstar
kang6264 wrote: 1. ff 에 플로그인을 개발하려고 찾아보니 xpcom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
반드시 xpcom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플러그인은 넷스케이프사에서 최초 제안한 방식이고
넷스케이프 플러그인 SDK가 존재합니다. 이에 대한 자료를 조금 검색해보시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넷스케이프 플러그인을 기반으로 개발하면 파이어폭스, 씨몽키, 사파리, 오페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만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동작하거든요. :D
그리고 또하나, 화면을 호출한다던지 뭔가 다른 GUI를 보여줘야 하는 경우에는 넷스케이프 플러그인 API만으로는 부족하고 질문하신 것처럼 xpcom을 이용해야 할 겁니다. 그것이 좀 더 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이죠. 다만,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모질라 계열의 브라우저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kang6264 wrote: 2. xpcom을 사용한다면 어떻게 sdk설치를 해야할지
현재 xulrunner-1.9.en-US.win32.sdk.zip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c++로 개발하기 위해서...
설치방법이 궁금합니다.
전 유닉스/리눅스 개발자라서 윈도우에서 개발하는 과정은 잘 모릅니다.
다만, 제가 초창기에 개발할 때 참고했던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mozilla.org/projects/xpcom/b ... /appA.html
꽤 오래된 자료이긴 한데 좀더 검색해보시면 최신자료를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또 차이가 있거나 하진 않을 겁니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인스톨을 한다거나 뭐 그런 것이 아니라 그냥 압축 풀고 거기 있는
헤더 파일과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개발하면 됩니다. 예제 소스는 조금만 찾아보셔도
널려있을 겁니다. 생각보다 외국 사이트에는 정말 많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