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x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근데 ff에서도 지원을 해달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빈약한 영어실력으로는 오히려 햇갈려 할까봐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1. ff 에 플로그인을 개발하려고 찾아보니 xpcom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
2. xpcom을 사용한다면 어떻게 sdk설치를 해야할지
현재 xulrunner-1.9.en-US.win32.sdk.zip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c++로 개발하기 위해서...
설치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ff 에서 플러그인 개발에 대해서 질문줌 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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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ff 에서 플러그인 개발에 대해서 질문줌 드릴께요.
반드시 xpcom을 이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플러그인은 넷스케이프사에서 최초 제안한 방식이고kang6264 wrote: 1. ff 에 플로그인을 개발하려고 찾아보니 xpcom을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거 말고 다른 방법이 있는지?
넷스케이프 플러그인 SDK가 존재합니다. 이에 대한 자료를 조금 검색해보시면 금방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넷스케이프 플러그인을 기반으로 개발하면 파이어폭스, 씨몽키, 사파리, 오페라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만드셔야 합니다. 그래야 동작하거든요.
그리고 또하나, 화면을 호출한다던지 뭔가 다른 GUI를 보여줘야 하는 경우에는 넷스케이프 플러그인 API만으로는 부족하고 질문하신 것처럼 xpcom을 이용해야 할 겁니다. 그것이 좀 더 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방법이죠. 다만, 이렇게 사용하게 되면 모질라 계열의 브라우저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전 유닉스/리눅스 개발자라서 윈도우에서 개발하는 과정은 잘 모릅니다.kang6264 wrote: 2. xpcom을 사용한다면 어떻게 sdk설치를 해야할지
현재 xulrunner-1.9.en-US.win32.sdk.zip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c++로 개발하기 위해서...
설치방법이 궁금합니다.
다만, 제가 초창기에 개발할 때 참고했던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mozilla.org/projects/xpcom/b ... /appA.html
꽤 오래된 자료이긴 한데 좀더 검색해보시면 최신자료를 찾아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그렇게 또 차이가 있거나 하진 않을 겁니다.
덧붙여 말씀드리면, 인스톨을 한다거나 뭐 그런 것이 아니라 그냥 압축 풀고 거기 있는
헤더 파일과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개발하면 됩니다. 예제 소스는 조금만 찾아보셔도
널려있을 겁니다. 생각보다 외국 사이트에는 정말 많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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