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한심한 S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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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알갱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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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한심한 SKT

Post by 빛알갱이 »

전화기를 잃어 버리는 바람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전화기를 구입하기 위해 휴대 전화 회사를 바꿨습니다. 한 달이 지나서 오늘 메일로 청구서가 왔는데, 기가 막혀서..... 한국 제일의 이동 통신 회사의 수준이 이 정도라니 (뭐, SKT만 그런 것도 아니지만...)

1. 우선, HTML로 된 본문은 주요한 내용을 모두 image로만 처리해 놓았기 때문에 시각 장애인은 내용을 읽어 볼 방법이 없습니다. 또, 이미지의 글씨도 별로 크지 않아서 약간 눈이 어두운 분들은 보기 힘듭니다. 약시인 분들은 차라리 화면 확대기라도 쓰니까 볼 수 있겠지만, 노안 등으로 눈이 침침한 분들은 확대해서 볼 수도 없습니다.

2. 실제 요금 청구서는 HTML 첨부 파일인데, 이 파일이 또 가관입니다. 이른바 '보안 청구서'라고 해서 object param을 써서 엄청나게 긴 문자열에 암호화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자열의 암호를 풀어서 실제 내용을 보려면 ActiveX control을 설치해야 합니다. 도대체, 왜들 이러는 것일까요? ActiveX 중독증에라도 걸린 것일까요? 다음이 이에 대한 안내입니다.

http://emailimg.sktelecom.com/bill/auto ... aq_01.html

SKT가 보내는 메일은 안심하고 열어 봐도 된다? 누가 주소를 엉터리로 조작해서 SKT가 보내는 것처럼 해서 메일을 보내고, 순진한 사용자들이 열어 봤을 때 악성 바이러스라도 걸린다면 ....

메일을 암호화해서 보내는 방법에 대한 인터넷 표준이 이미 오래 전에 쓰여졌고, 주요 메일 프로그램이 잘 지원합니다. 그런데, 왜 이런 '꽁수'를 쓰는지 정말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아하, '멍청한' 웹메일 서비스들이 그런 것을 잘 지원하지 않아서라고요? 그렇다면, 메일로 보내지 않고 https를 통해 SKT 웹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보도록 해도 하면 됩니다. 메일로는 이번 달 청구서를 볼 수 있다고 통지만 하고요.

청구서를 이렇게 비비 꼬아서 Windows가 아닌 OS 사용자는 보지도 못 하게 만들 정도로 SKT가 고객 정보 보안에 신경을 쓰는 줄 몰랐습니다. KTF처럼 고객 정보 유출이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누가 압니까? 그렇게 신경을 많이 쓰면서 '보안 메일 FAQ'에 'Admin 그룹으로 변경하라'고 적어 놓다니... 이것은 도대체 뭐 하자는 것인지.... ActiveX를 쓰더라도 일반 사용자로 설치 가능한 ActiveX control을 쓰지 않고, Admin 그룹 사용자만 설치하는 ActiveX control을 쓴다? 그러면서, '보안'은 얼어 죽을 보안인지 모르겠군요...
Last edited by 빛알갱이 on 2005 09 14 01:22 25, edited 1 time in total.
박민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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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정말 한심한 SKT

Post by 박민권 »

빛알갱이 wrote: '보안 메일 FAQ'에 'Admin 그룹으로 변경하라'고 적어 놓다니...
푸하하~
개그인가요?
SKT 정말 웃겨주는군요.
SKT의 보안 능력이 상상을 초월하네요.
김정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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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김정균 »

대부분의 카드 회사들도 SKT 와 동일한 형식으로 지원 합니다.

다만, 일부 카드사들은 선택 사항으로 나두었네요. 그나마, 웹에서 로그인해서 볼수는 있지만, 역시 ActiveX 가 없으면 로그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얼마전, 외환은행 인터넷 뱅킹 사건 이후로, 로그인시부터 막히더군요 --;

그 전에는 mozilla activex plugin 과 user agent switcher 를 이용해서 로그인만은 가능해서 조회는 했었는데. 요즘은 user agent 를 체크하지 않고 javascript dom 을 체크하는 지 user agent switcher 로도 처리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x환은행이 그렇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어쩔 수 없이 조회 마저도 IE 를 사용 해야 한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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